"이런 짓 좀 하지 마"...다시 주목받는 민희진 발언 [지금이뉴스]
하이브 소속 그룹 세븐틴의 앨범이 일본 거리에서 대량으로 버려진 가운데, 민희진 어도어 대표의 '랜덤 포토카드' 관련 작심 발언이 재조명되고 있다. 지난달 30일 일본의 한 누리꾼은 자신의 엑스(X·구 트위터) 계정에 "시부야 파르코 쪽에 '마음껏 가져가세요'라는 설명과 함께 세븐틴 앨범이 대량으로 쌓여있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일본 시부야 공원의 한 거리에 K팝 아이돌 그룹의 앨범이 상자째 대량으로 버려진 모습이 담긴 사진을 게시했다. 사진 속 앨범은 세븐틴이 최근 발매한 베스트 앨범 '세븐틴 이즈 라이트 히어(17 IS RIGHT HERE)'인 것으로 보인다. 이후 올라온 엑스 게시물들에 따르면 해당 장소에는 "사유지에서 물건을 판매하거나 배포하는 행위를 하다 발견되면 즉시 경찰에 신고하겠다. 감시 카메라가 작동 중이다"라는 경고문이 붙었다. 문제의 앨범들도 쓰레기봉투에 담겨 다른 길거리로 옮겨졌다. 이를 본 네티즌들은 세븐틴 팬들이 멤버의 포토카드나 팬 사인회 응모권 등을 위해 앨범을 대량 구매한 뒤 처리하기가 어려워 내놓은 것이 아니냐고 추측했다. 이는 한 팬덤만의 문제가 아니다. 앨범을 대량으로 구매해야 사인회 응모 기회가 높아지는 구조는 K팝 음반 시장에 오래 자리 잡은 병폐다. 실제로 이러한 목적으로 앨범을 사는 K팝 팬들은 수십, 수백 장씩 산 앨범을 모조리 버리는 경우가 많다. 이와 관련해 민희진 어도어 대표는 지난달 25일 경영권 탈취 의혹을 해명하기 위해 개최한 기자회견에서 랜덤 포토카드 문제를 지적한 바 있다. 그는 "좋아하는 아티스트의 초동 판매량을 늘리기 위해 이미 앨범을 구입한 팬덤이 같은 앨범을 계속 사고 있다"며 "랜덤 카드 만들고, 밀어내기 하고 이런 짓 좀 안 했으면 좋겠다"고 발언했다. 이어 "다 같이 그걸 하면 시장이 비정상적으로 변한다. (음반 판매량이) 계속 우상승하기만 하면 팬들에게 다 부담이 전가된다. 연예인도 팬사인회 계속해야 하고 너무 힘들다"고 지적했다. 한편, 한터차트에 따르면 지난달 29일 발매된 '세븐틴 이즈 라이트 히어' 발매 당일에만 226만 906장의 판매고를 올렸다. 이는 한터차트 기준 케이팝 가수 베스트앨범 사상 발매 첫날 최다 판매량이다. 기자|디지털뉴스팀 이유나 출처|X@渋谷NEWS 계정 AI 앵커|Y-ON 자막편집|류청희 #지금이뉴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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